무음 모드인지 확인하세요. 바닥면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엽니다. 무음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무음 모드가 활성화되어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한 상태라면, 연결을 해제하세요. 이어폰을 연결할 시 자동으로 스피커 모드에서 이어폰 모드로 전환됩니다.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을 확인하세요. 설정 앱을 열고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소리" 옵션을 선택하고, "스피커" 옵션으로 전환합니다. 볼륨을 높이거나, "테스트음" 버튼으로 스피커 소리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재부팅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볼륨, 무음 모드, 이어폰 연결 등을 확인해봤다면, iPhone을 재부팅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재부팅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8903c3ee6/ios
위 방법을 시도해도 스피커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Apple 고객 지원에 문의하세요.
문제 상황
아이폰에서 스피커를 켰는데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아래의 순서대로 해결해보세요.
음량을 확인하세요. 소리가 작게 설정되어 있거나 음소거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두 번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하세요.
이어폰을 확인하세요. 이어폰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어폰을 제거해보세요. 이어폰이 꽂혀있으면, 아이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재부팅 해보세요. 아이폰을 재부팅해보세요.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종료한 후, 다시 켜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아이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앱을 열고,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볼륨을 확인해보세요. 아이폰의 볼륨이 너무 낮게 조절되어 있을 경우 스피커로 나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볼륨 버튼을 눌러서 볼륨을 높여보세요.
다음으로, 스피커 그리드에 먼지나 오염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스피커 그리드 위에 먼지나 오염물질이 쌓여 있으면 소리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마른 청소 도구를 사용해서 스피커 그리드를 부드럽게 닦아보세요.
이어폰을 연결해서 스피커가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이어폰을 연결하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폰 스피커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을 다시 시작해보세요. 간혹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간단한 재부팅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재부팅해보세요.
이상의 방법은 아이폰에서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만약에 이 방법들이 효과가 없거나 다른 문제가 있다면 근처의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보세요.
댓글